실시 횟수·진료 일자·병원 등도 확인
암호화 기능 적용…개인 정보 보호↑
심평원 "국민 신뢰할 수 있도록 개선"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앞으로 물리치료, 응급진료 등 개인이 받은 진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건강e음'에서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도 볼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건강e음 앱의 '나의 건강수첩' 메뉴를 통해 수진자 본인의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나에 건강수첩'에서는 응급진료뿐 아니라 치과 스케일링 등 다양한 진료 이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진료 항목별로 실시횟수, 의료기관명, 진료일자도 볼 수 있다.
![]() |
| 나의 건강수첩' 메뉴 위치 안내 [자료=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5.11.03 sdk1991@newspim.com |
개편된 '신경차단술 실시 정보 확인'은 과다 의료 이용 항목에 대해 국민 스스로가 관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평원은 세부 진료 정보를 바로 살펴볼 수 있도록 '진료일자별 상세 보기' 버튼을 '내 진료 정보 열람 서비스'와 연동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파일 암호화 기능을 적용해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했다.
국선표 심평원 빅데이터실장은 "국민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의료 이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인의 진료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민이 필요로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