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이차전지 부품 전문기업 이엠앤아이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인도 그레이터노이다에서 열린 '더 배터리 쇼 인디아 2025'에 참가해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2차전지 셀 배터리를 홍보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엠앤아이는 부스를 마련해 LG에너지솔루션의 원통형 2차전지 셀 배터리를 집중 홍보했다. 이엠앤아이는 인도지역의 LG에너지솔루션 공식 셀 배터리 공급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급성장 중인 인도 전기차 시장을 새로운 기회로 보고 이륜차, 드론, 의료기기 등 특수 고객용 배터리 셀 공급을 신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회사는 LG에너지솔루션 셀 배터리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보증과 함께 이엠앤아이의 현지 맞춤 서비스 역량을 적극 알렸다고 설명했다.
![]() |
| 더 배터리쇼 인디아 행사 현장 부스에서 이엠앤아이 직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엠앤아이] |
이미 회사는 중국 기업이 주도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의 공급 기회 확대를 모색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이번 참가를 통해 현지 업체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이엠앤아이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에서 기술력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소재·셀·시스템 전반에 걸친 밸류체인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 배터리 쇼 인디아'는 인도 최대 규모의 배터리 전문 전시회로 급성장하는 인도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기업들의 참가가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ylee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