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재취업 지원 및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9일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하나 JOB 매칭 페스타 with 대전 중장년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30일 밝혔다.
![]()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9일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하나 JOB 매칭 페스타 with 대전 중장년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하나금융그룹]2025.10.30 dedanhi@newspim.com |
이번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그룹이 2024년부터 진행할 중장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재취업 기회 확대와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전광역시와 하나금융그룹이 각각 진행하던 채용 박람회를 통합해 공동으로 개최한 첫 번째 사례로, 지역 일자리 허브로 자리잡게 됐다.
행사에는 대전 지역의 56개 기업이 참가해 영업관리, 품질관리, 설비 엔지니어, 요양보호사 등 다양한 직무 개별 채용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면접 부스를 운영한 21개 기업은 구직자들에게 즉시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며, 면접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100명의 면접 참여자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이력서 및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코칭부스, 디지털 일자리 직무 체험관,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면서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광역시중장년지원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 맞춤형 정책과 취업 상담을 제공하며 현장을 지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인 '하나더넥스트(HANA THE NEXT) 부스'를 운영해 은퇴설계, 자산관리, 상속 및 증여, 라이프케어 컨설팅 등의 1:1 상담을 제공 부문에서도 재취업 및 노후 설계를 지원했다.
하나금융그룹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통해 중장년층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2년부터 중장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온라인 기초교육에 5771명이 참여하고, 오프라인 심화교육에는 2272명이 참여해 1045명의 취업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dedanhi@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