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고교 입학생 '선택과목' 알아보기 구성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9일 본관 대강당에서 사전 신청한 중학교 학부모 350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연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고등학교 과목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
|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뉴스핌DB] |
연수는 '2022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 및 고등학교 학교 생활 알아보기'와 '진로진학을 고려한 고등학교 선택과목 알아보기'로 구성돼 있다.
시교육청은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생 교육과정 편성표 확정 시점에 맞춰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 진로와 적성에 적합한 과목 선택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과정지원단 및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등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하여 실제적이고 전문성 있는 연수를 운영하며 연수 참여 학부모에게는 과목 선택 안내서를 배부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연수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연수 영상을 촬영·공유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보다 많은 학부모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최재모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 교육과정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 진로 설계 과정에 학부모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이런 연수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