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원주시는 13일 신림면 황둔리 캠핑장(피노키오숲)에서 'K-드론배송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국토교통부의 2025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유관기관 및 주민들이 참석해 드론배송의 운영 과정과 행정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그러나 우천으로 인해 시연은 영상으로 대체됐다.
![]() |
원주시, '첨단드론 공공행정분야 확대 업무협약' 체결.[사진=원주시] 2025.10.13 onemoregive@newspim.com |
행사 중에는 원주시, 산림항공본부, 제36보병사단,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 등 4개 기관이 '첨단드론 공공행정분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드론 기술을 활용한 공공행정 혁신과 시민안전 확보의 중요성에 동의했으며, ▲드론 기술을 활용한 행정 서비스 발굴 및 확대 ▲재난·안보·산림·치안 분야 실증 및 연구개발 협력 ▲드론 행정서비스 추진에 따른 문제점 분석 및 제도·기술 개선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드론은 행정의 속도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 기술"이라며,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첨단 드론 공공행정 서비스를 발굴하고 적용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주시는 국토부의 2025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가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