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30일 복지관 장수식당에서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의 날 기념 효(孝)잔치'를 열었다.
![]() |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효잔치.[사진=동해시] 2025.10.01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행사는 묵호·초록라이온스클럽(회장 김일남·손춘옥)의 연합 후원으로 진행됐다. 지역 어르신과 복지관 이용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소머리국밥과 메밀전 등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함께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눴다.
묵호·초록라이온스클럽은 지역 내 물품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기쁨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이렇게 대접받아 감사하다"며 "노년에도 은빛청춘으로 활기차게 살겠다"고 말했다.
염규성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효와 나눔의 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과 라이온스클럽의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지역복지의 좋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