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30일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6회 삼척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
![]() |
"모두가 행복한 삼척" 제26회 삼척양성평등대회 개최.[사진=삼척시] 2025.09.3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행사는 삼척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함께하는 양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삼척'을 주제로 진행됐다. 박상수 시장과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13개 지역 여성단체장 및 회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의의를 함께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난타와 파워댄스가 진행됐으며,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남녀평등헌장 낭독과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표창, 다둥이상 시상 등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각 단체별로 '양성평등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1분 발언이 이어져 의미와 실천 의지를 공유했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삼척시가족센터, 삼척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삼척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참여해 다양한 홍보와 상담을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엄현숙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행사가 함께하는 양성평등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삼척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남녀 모두의 권익 증진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