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지난 17일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에서 본청 소속 6급 팀장 약 160명을 대상으로 '소통힐링 및 리더십 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 |
삼척시청 소속 6급 팀장 '리더십 강화교육'...소통역량 강화.[사진=삼척시] 2025.09.18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행정 환경과 다양화되는 민원 요구 속에서 중간관리자인 팀장들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소통 역량과 리더십을 높이고 직무 스트레스를 줄이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단순한 강의 형식이 아닌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ON:Digital'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행정 환경에서 공직자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토탈 헬스케어' 컬러·이혈 프로그램은 각 참가자의 스트레스 반응을 진단하여 맞춤형 회복 전략을 제시했다.
또 '숨·쉼·삶 웰라벨' 프로그램에서는 명상, 싱잉볼, 아로마 테라피 등을 활용하여 감정 소통과 정서 회복을 도왔다. 자산관리 특강도 포함돼 공무원의 삶의 질 향상에도 신경 썼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교육에 참석해 "팀장은 조직의 중심이며 현장을 가장 잘 아는 관리자이므로 여러분의 역할이 삼척시 행정의 성과로 이어진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에게 나은 행정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