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까지…누리집·앱통해 참여
20만원·5만원·1만원 상당 경품 지급
김태현 이사장 "혁신의 밑거름 되길"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국민연금 서비스 이용 불편 사항 등을 국민에게 직접 듣는 '국민제안 공모전'이 실시된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과 함께 더 나은 연금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제안하GO! 바꾸GO!' 국민제안 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이 제안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제도 운영과 서비스 향상에 활용할 계획이다.
![]() |
(붙임) 국민제안 이벤트 포스터 [자료=국민연금공단] 2025.09.01 sdk1991@newspim.com |
제안 주제는 ▲국민연금 서비스 이용 불편 사항 개선 방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T) 기술을 활용한 고객서비스 개선 방안 ▲국민연금 관련 개선 아이디어 등 세 가지다. 응모는 연금공단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 '내곁에 국민연금'에서 할 수 있다.
심사는 효과성·창의성·실용성·노력도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우수상 수상자 3명과 아이디어상 수상자 10명에게 각각 20만원과 5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행운상 50명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결과는 10월 말 연금공단 누리집에 게시된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국민연금은 국민의 신뢰와 참여 위에서 성장해 온 제도"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제안이 다시 한번 제도 운영과 서비스 혁신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