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과 26일 양일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2025년 3분기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협의회'를 개최한다.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국장 협의회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간 교육정책 및 현안 사항을 논의하고 정보 교환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 분기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 교육국장들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 |
강원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구장 협의회 개최.[사진=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5.08.25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협의회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며, 17개 시·도교육청 교육국장과 교육감 협의회 사무국, 교육부 관계자 등 약 8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교육부의 영유아보육법 개정안과 학교민원처리 계획에 대한 정책이 소개되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고교학점제 현안 및 지방교육자치 실현과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정책도 논의될 계획이다.
더불어, 시·도교육청에서 제안한 교육 현장의 주요 현안으로는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한 공교육 강화 방안과 개인 맞춤 지원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이 다뤄진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협의회는 교육의 다양한 과제를 함께 논의할 기회가 될 것이며, 공교육 강화를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