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자원봉사센터는 강원랜드 임직원으로 구성된 ESG Recycle 봉사단과 폐PC를 재활용해 완제품으로 조립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에 기증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 |
태백시자원봉사센터, ESG Recycle 봉사단과 재활용 PC 기증 .[사진=태백시] 2025.08.2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사업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전자 폐기물 감축과 자원 순환이라는 환경 보호 효과도 거두고 있다. PC 수거부터 조립, 설치, 기증까지 모든 과정을 봉사단이 직접 수행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와 태백시자원봉사센터의 추천을 받아 2025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모범적인 ESG 사회공헌 사례로 평가받으며 지역사회와 산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ESG Recycle 봉사단 관계자는 "작은 재능과 노력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가치 실천과 지역사회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권순주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환경 보호와 이웃 사랑을 동시에 실천하는 본 활동이 귀감이 된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