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제63회 스포츠의 날을 기념해 스포츠를 통한 긍정적인 가치를 나누고자 쇼트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하는 스포츠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가치와 그 순간을 공유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 |
[서울=뉴스핌] 손지호 기자 = 2025 쇼트폼 공모전 안내 포스터.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5.07.30 thswlgh50@newspim.com |
공모전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구분해 진행되며, 국민을 포함해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함께하는 스포츠', '하나 되는 스포츠'를 주제로 스포츠의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을 담은 60초 이내 영상은 모두 출품 가능하다.
체육공단은 3차례의 전문가 심사와 저작권 공개 검증을 거쳐 부문별 5명(팀)씩 총 10명(팀)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부문별 입상자와 참가상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총상금은 2260만원에 이른다. 부문별 1등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도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스포츠의 날인 10월 15일에 열리며, 수상작은 추후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의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thswlgh5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