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형 워크숍으로 중간관리자 역량 극대화
브랜드 경험 책임지는 핵심 인력 교육의 중요성
헤라몬드, 이론보다 실무 중심의 교육 집중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커스터마이징 웨딩밴드 브랜드 아크레도(acredo)를 운영하는 ㈜헤라몬드가 중간관리자들을 위한 실전형 리더십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7월 14일 서울 청담동 청담스퀘어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실무 최전선에서 브랜드의 고객 경험을 책임지는 중간관리자들의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직원과의 소통 ▲중간관리자의 역할 ▲헤라몬드의 리더란 무엇인가 등 세 가지 핵심 세션으로 구성됐다. 모든 세션은 참여자 중심의 조별 토론과 실제 사례 기반의 실습 방식으로 진행돼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첫 번째 세션인 '직원과의 소통'에서는 매장에서 자주 마주치는 상황들을 중심으로 조별 토론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실제 현장에서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풀어가는 방법을 공유했다.
![]() |
지난 14일에 진행한 리더십 워크숍 전경. [헤라몬드주얼리 제공] |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세션에서는 매장 내 각 직급이 수행해야 할 구체적인 역할과 우선순위, 판단과 보고 체계 등 실무 연계형 내용이 강조됐다.
마지막 세션인 '헤라몬드의 리더란?'에서는 중간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목표 설정 능력, 동기부여, 성장 마인드셋, 의사결정 역량 등에 대해 심층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헤라몬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이론 중심이 아닌, 현장의 실질적인 고민과 사례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었다"며 "중간관리자들이 브랜드의 핵심 리더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크레도의 고객 경험과 매장 운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직급별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크레도는 독일 본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터마이징 웨딩밴드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프리미엄 웨딩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