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부터 7세까지 900여 명 대상 치과 체험 및 위생교육 실시
[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역 내 유아들의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치과에서 놀자!' 구강건강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
속초시, 유아 구강건강 교육사업 본격 추진.[사진=속초시] 2025.07.17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사업은 속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위덴치과병원이 협력해 진행하며, 오는 10월까지 5세부터 7세까지 약 900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치과의사와 전문 치위생사가 직접 참여하는 이 닦기 위생교육, 치과 기구 만져보기 체험, 불소 바니쉬 도포, 유아용 칫솔 제공 및 건강한 치아 관리 약속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각 어린이집은 주 3회(월·수·금) 하루 한 곳씩 순차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약 한 시간 동안 교육을 받는다. 대기 시간에는 간식 제공, 기념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올해 초 고향사랑기금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상을 받은 제안으로 선정돼 확보한 고향사랑기금 2,200만 원을 투입했다. 시는 이를 통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성란 속초시 보건위생과장은 "아이들의 웃음 속에 속초의 미래가 있다"며 "이번 교육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건강한 성장에 필요한 습관 형성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