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및 기공소 워크플로우 효율적 개선
사용자 경험치 및 문제해결 사례 공유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치과용 글라스 세라믹 개발 기업 하스(HASS)가 환자 개별 조건에 최적화된 보철물 디자인을 AI로 제공하는 혁신 플랫폼 'AMDC(Amber Mill Design Center, AMDC)'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스에 따르면, AMDC는 치과기공사와 치과의사들의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면서 환자의 만족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스가 수년간의 개발을 통해 구축한 플랫폼이다.
AMDC 플랫폼을 통하면 환자의 개별조건에 최적화된 보철물 디자인이 AI로 제공돼 치과 및 기공소에서는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보철물을 구현할 수 있어 환자의 심미성과 편의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AMDC 활용 예시안. [사진=하스] |
하스 관계자는 "AMDC플랫폼 내에서 전문 커뮤니티 포럼도 함께 운영해 하스(HASS)의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들이 사용경험치와 문제해결 사례를 적극 공유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용수 하스 대표는 "AMDC의 AI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치과의사의 진료 퀄리티와 기공사의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혁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