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 보상·능력치 스킬 등 여름 사전 이벤트 운영
미니게임·펀치킹·차원의 탑 등 참여형 콘텐츠 다수 진행
스토리 콘텐츠 확장·UI 개선·쇼케이스 초대 이벤트 병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 '썸머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고,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22일,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 '썸머 카운트다운'을 다음 달 1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출석 횟수에 따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카운트다운 선물'을 증정하며, 5일 차·10일 차·15일 차에는 능력치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썸머 파워업' 스킬이 활성화된다. 특히 여름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오는 6월 19일 이후에는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극한 성장의 비약', '솔 에르다 선택권', '카르마 블랙 큐브' 등 보상이 담긴 '썸머 선물'이 제공된다.
![]() |
[사진=넥슨] |
같은 기간 '서비스 22주년'을 맞아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 소개제'도 열린다. '초능력 윷놀이', '창공의 심판자', '메이플 레이싱', '싸워라! 전설의 귀환' 등 총 4종의 미니게임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누적 점수에 따라 상급 EXP 교환권과 '메이플 홈' 꾸미기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 달 4일까지 '월드 베스트 펀치킹 시즌 3'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제한 시간 2분 내에 6단계 펀치킹 몬스터를 처치해 점수를 획득하고, 상위 10위 이내에 든 직업별 캐릭터에게는 전용 이펙트 및 의자 교환권이 지급된다.
또한 '차원의 탑'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과거 인기 콘텐츠의 콘셉트를 반영한 두 개의 장애물 맵에서 완등에 도전하며,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치장 아이템과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통합 상위 100위에 오를 경우 '메이플 홈' 가구도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스토리 감상 콘텐츠 '차원의 도서관'도 강화된다. 영상 감상 기능인 '영사기'와 게임 내 도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록보관소' 기능이 추가되며, '아케인 리버의 서' 개편과 함께 성우 음성이 적용된 서브 스토리, 이벤트 스토리 콘텐츠도 확대된다.
넥슨은 아울러 여름 쇼케이스 개최를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특별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26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출석 전형', '레벨 전형' 등 6개 전형 중 조건을 충족하는 항목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현장 관람 초대권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캐시샵, 장비 아이템 툴팁, 메이플 홈 기능 등 게임 내 UI도 일부 개선된다. '썸머 카운트다운' 및 여름 콘텐츠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