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누적해 아이템·버프 획득…신규 콘텐츠 '메이플 홈' 공개
하이퍼 버닝 부스터 전 이용자 증정…UI 개선·스킬 구조 보완
전국 캠퍼스 순회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17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서비스 2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게임 이벤트 '메이플 대학교'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메이플 대학교'는 인기 캐릭터 핑크빈이 설립한 가상의 대학 콘셉트로, 이용자는 몬스터 처치, 주간 보스 클리어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학점과 캠퍼스 포인트를 쌓고 이를 활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6월 18일까지 진행되는 '기본 강의'에서는 누적 학점에 따라 '메이플 대학교 세트 교환권', '카르마 블랙 큐브',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솔 에르다'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무공 포인트', '에피네아 포인트'를 활용한 능력치 상승 버프 제공 '특별 강의'도 마련된다. 누적 100학점 달성 시 '초월 성장의 비약', '훈장', '커스텀 배경 교환권'이 포함된 '졸업 선물 상자'가 지급되며, 캠퍼스 포인트를 이용해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 |
[사진=넥슨] |
같은 기간, 넥슨은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하이퍼 버닝 부스터'를 선물한다. 이를 사용한 캐릭터는 최대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효과 등 하이퍼 버닝 혜택을 올해 6월 19일 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집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메이플 홈'이 도입된다. 이용자는 다양한 업적 달성으로 획득한 가구를 배치할 수 있으며, 일부 가구는 커스터마이징이나 미니게임 플레이 등 특별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대폭 개선됐다. 장비 강화 기능이 하나의 UI로 통합됐으며, 인벤토리 검색과 치장 아이템 필터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편의성이 향상됐다. 또, 아케인리버 전 지역 스토리에 음성 더빙이 추가됐고, MVP 시스템 보상도 개편됐다.
전 직업의 주요 스킬 사용 주기는 120초로 통일됐으며, 전투 상황에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유틸리티 스킬 구조가 보완됐다.
이 밖에도, 다음 달 21일까지 '사냥 가속! 헤이스트 MAX' 이벤트가 진행된다. 엘리트 몬스터 및 챔피언 등장 빈도가 높아지고, '솔 에르다의 기운'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며, 특정 몬스터 처치 시 '우주전쟁 의자', '데미지 스킨', '칭호 교환권' 등 보상이 주어진다. 오는 5월 22일까지는 프리미엄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달콤한 정령(30일) 상자', '포근 곰인형 가구', '케이크 가구' 등도 제공된다.
한편, 넥슨은 오프라인 행사로 '메이플 대학교' 콘셉트의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다음 달 15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등 주요 지역 대학 캠퍼스와 번화가에서 다양한 선물과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22주년 기념 이벤트 '메이플 대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