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이휘경 기자 = 전승일 광주 서구의회 의장이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정치문화 혁신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역사회의 협치 기반 강화와 주민 참여 확대 등 올바른 자치분권활동의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제고에 기여한 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을 선정한다.
![]() |
전승일 광주 서구의회 의장이 지난 23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정치문화 혁신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전승일 의원실] 2025.04.24 hkl8123@newspim.com |
전승일 의장은 그동안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 정책 참여 확대, 행정과의 협력 체계 구축 및 지방정치 혁신과 지역사회 거버넌스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집행부의 소극적인 민원 해결을 해결하기 위해 민원소통팀을 신설하고, '광주 서구 온동네 돌봄협의체 조례' 발의로 촘촘하고 체계적인 아동 돌봄체계를 구축했다.
전승일 의장은 "의정활동 기간 항상 새로운 시선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으로 현장에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낡은 행정관행을 개선하고 새로운 행정관행을 정착시켜 구민과 함께하는 서구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