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첫 인증 이후 9년째…80개 심사 항목 통과
1억 다운로드 달성 등 서비스 확장과 보안 체계 병행
전담 부서 강화·사내 교육 확대 등 보안 인프라 고도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는 15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2016년 첫 인증 이후 9년 연속으로, 모바일게임 운영과 서비스 전반에 걸친 정보보호 체계의 지속적 강화를 인정받은 결과다.
회사는 올해 ISMS 인증을 위해 정책 및 암호화 관리, 개인정보 보호 등 총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다. 특히 1억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달성과 게임 라인업 확대 등 외형 성장을 뒷받침하는 정보보호 역량을 갖췄다는 점에서 이번 인증은 더욱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0년 차를 맞은 전담 부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상시 정보보호 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전담 인력 자격 취득, 사내 정보보호 교육 확대, 현장 안내 활동 등을 주요 추진 과제로 설정했다.
![]() |
위메이드플레이 로고. [사진=위메이드플레이] |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CISO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운영 체계를 통해 하루 평균 100만 명에 달하는 고객, 임직원, 협력사에게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ISMS 인증에 이어 올해 4분기 중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호 인증 획득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도 제고에도 나설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