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가요

속보

더보기

JYP 니쥬, 신곡 '러브라인'으로 국내 음악방송 1위

기사입력 : 2025년04월10일 10:41

최종수정 : 2025년04월10일 10:41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글로벌 걸그룹 니쥬(NiziU)가 신곡 '러브 라인(운명선)'(LOVE LINE(운명선))'으로 국내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싱글 2집을 낸 니쥬. 맨 왼쪽부터 리마·마유카·리쿠·마코·니나·리오·마야·미이히·아야카. 2025.04.10 moonddo00@newspim.com

니쥬는 지난 달 31일, 한국 싱글 2집 '러브라인'(LOVE LINE)과 타이틀곡 '러브라인 (운명선)'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한 가운데, 9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1위 발표 직후 멤버들은 "오래 기다려주신 위쥬(With U)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상은 팬분들의 큰 응원 덕분이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날은 멤버 미이히가 스페셜 MC로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수상은 니쥬가 2023년 10월 첫 한국 싱글 '하트리스'(HEARTRIS)로 국내 정식 데뷔 9일 만에 음악방송 1위에 오른 이후 약 1년 5개월 만의 국내 음악방송 1위다.

니쥬는 타이틀곡 '러브라인(운명선)'은 물론 수록곡 '만약이라는 건 없어 (왓 이프)'(만약이라는 건 없어 (What if))까지 총 2곡의 무대를 선보였다. '운명의 상대와는 붉은 실로 이어져있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사랑스러운 노랫말, 손금의 운명선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가 돋보이는 '러브라인 (운명선)'에 이어 '쇼! 챔피언'에서 최초 공개한 '만약이라는 건 없어 (What if)' 무대가 반가움을 샀다.

국내 첫 컴백 활동을 맞은 니쥬는 방송, 라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지난 7일에는 유튜브 채널 딩고 뮤직의 '딩고 라이브'에서 '만약이라는 건 없어'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며 "자꾸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곡"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어 8일에는 막내 니나가 KBS Kpop '리무진서비스'에 출연해 아이유의 '좋은 날' 고음 파트를 완벽 소화하며 놀라운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다.

moonddo00@newspim.com

[관련키워드]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日대학생 희망 1위 기업은 '소니·니토리' [서울=뉴스핌] 오영상 기자 = 일본 대학생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소니와 니토리가 뽑혔다.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취업정보 사이트 마이나비가 2026년 3월 졸업 예정인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 선호 기업 조사 결과에서 인문 계열에서는 니토리가 3년 연속, 이공 계열에서는 소니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사는 2024년 10월 1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 실시됐다. 닛케이 전자판 구독 등에 필요한 닛케이 ID 보유자 및 마이나비 주최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투표를 요청했다. 인문 계열 2만5163명, 이공 계열 1만256명으로부터 응답을 받았다. 소니와 니토리 모두 다양한 인턴십을 통해 기업 이해와 커리어 형성을 유도하는 자세가 인기를 유지한 요인으로 보인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니토리는 인테리어 소매업체이자 브랜드로 주력 상품군은 생활 잡화 및 가구다. 1967년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니토리 가구점'으로 창업했으며, 1986년 니토리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현재 일본에서는 이케아와 경쟁중이며 '일본의 이케아'라고 불리고 있다. 일본 전역에 800개가 넘는 매장이 있으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진출해 있다. 인문 계열에서는 미즈호FG가 2위를 차지했으며, 아지노모토, 이토추상사, 일본항공(JAL), 양품계획, JTB, 전일본공수(ANA), 반다이, 코나미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이공 계열에서는 아지노모토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문·이과 모두에서 인기가 있음을 증명했다. 이어 스카이(Sky), KDDI, 파나소닉, NTT데이터, 미쓰비시중공업, 토요타, 산토리, 덴소 순이었다. 문·이과 모두 상위권에는 단골 기업들이 이름을 올렸으며, 이공계 상위 5위 기업은 전년과 동일했다. 변화가 제한적인 가운데 인문 계열에서는 양품계획(무인양품 운영사)이 전년 30위에서 6위로 크게 상승했다. 마이나비는 "친숙한 제품을 전개하는 무인양품 브랜드가 지속가능성 경영과 연결된 매장 및 웹사이트의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공 계열에서는 덴소(전년 64위에서 10위), 산토리(전년 25위에서 9위)의 급상승이 눈에 띄었다. 이번 조사 결과와 관련해 니혼게이자이는 "기업의 정보 발신 자세가 점차 인기에 반영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goldendog@newspim.com 2025-04-15 09:43
사진
하정우 50억 서초동 집 새 주인은 민호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배우 하정우(본명 김성훈)가 자신이 10년간 거주하던 고급 주택을을 그룹 샤이니 멤버 민호(본명 최민호)에게 매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뉴스핌] 최문선 인턴기자 = 주택을 매입한 샤이니 민호(왼쪽)와 매각한 하정우. [사진=뉴스핌] 2025.04.15 moonddo00@newspim.com 15일 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띠에라하우스 주택은 2023년 5월 50억 원에 거래됐으며, 지난해 8월 최종 소유권 이전 등기가 완료됐다. 매도인은 하정우, 매수인은 샤이니 민호로 확인됐다. 특히 이번 거래에서는 근저당권이 없는 점에서, 민호가 해당 주택을 전액 현금으로 매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띠에라하우스는 한남대교 남단, 한강 조망이 뛰어난 위치에 자리한 고급 주택으로 총 15가구가 거주 중이다. 각 세대는 한 층에 단 한 가구만 들어서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전용면적 244.91㎡(약 74평), 공급면적 304.48㎡ 규모로 드레스룸 포함 방 5개와 욕실 3개가 갖춰져 있다. 하정우는 해당 주택을 2013년 5월 27억 원에 매입해 약 11년간 거주했으며 이번 매각으로 약 23억 원의 시세 차익을 거두게 됐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하정우가 이 자금을 지난해 입주한 용산구 고급 주택 '어퍼하우스 남산'의 잔금 납부에 활용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정우가 입주한 것으로 추측되는 '어퍼하우스 남산'은 남산 둘레길 인근에 있는 최고급 주거 단지다.   moonddo00@newspim.com 2025-04-15 09:25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