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바이오 인재들과 교류 통한 혁신적 가치 공유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제테마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제테마 판교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권오상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와 재학생 18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판교 사옥과 연구소 실험실 등 다양한 연구개발 현장을 견학했다. 행사는 푸드테크 현장연구를 목표로 기획돼 참가자들이 제테마 연구개발 과정과 기업 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
제테마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 초청 기업탐방' 성료. [사진=제테마] |
이날 김재영 회장은 창립 이래 기업 발전사 및 성장 과정에서의 역경·극복 사례를 강의했으며, 남정선 부회장은 연구개발 과정에서 시행착오와 시사점을 전달했다.
제테마 관계자 "학생들에게 창업과 연구개발 과정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제테마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 인재들과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테마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출시된 보툴리눔 톡신 제품 '제테마더톡신'은 고순도·고활성 톡신으로 명확한 균주 출처와 차별화된 품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