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최초 제휴, 20만좌 한정 판매
스타벅스 앱 내 계좌 간편결제
KB국민인증서 도입 고객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오는 4월 1일 스타벅스 제휴 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통장 상품명은 KB국민은행을 상징하는 STAR(별)와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STAR(별)의 만남을 상징해 'KB 별별통장'으로 결정됐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통장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300만원 이하, 기본이율 0.1%, 우대금리 최대 연 1.9%p)의 이율을 제공한다.
![]() |
[사진=KB국민은행] |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추가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KB 별별통장으로 매월 합산 50만원 이상 입금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 제공한다. KB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하고, 사이렌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별 리워드도 추가 지급(일 1개, 월 최대 5개)한다.
또한, 스타벅스 앱 내에 최초 도입되는 계좌 간편결제의 경우 별도 계좌번호 입력 없이 편리하게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상세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 상품 가입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새로운 광고 모델 '배우 추영우'와 함께한 'KB 별별통장' 광고 티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별 부족함이 없어보여, 내 통장', '부자되세요, 별부자' 등의 짧은 카피로 새로운 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POP 대표 그룹 '에스파'와 '배우 박은빈'을 장기 모델로 기용하고 있으며 '모델과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