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신청 접수
[곡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내달 7일까지 곡성몰 입점업체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곡성몰은 곡성군이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 지역 농특산물과 가공 상품의 판매를 촉진하고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입점 대상은 농업인, 생산자 단체, 가공식품 제조업체 등이다. 입점이 가능한 지역 자원을 보유한 개인과 소규모 농가도 신청이 가능하다.
![]() |
곡성군청 청사 전경 [사진=곡성군] |
농정과 유통양정팀 및 읍․면사무소에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통양정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곡성몰에 입점하면 판매 수수료가 0%이다. 이는 입점 업체가 제시한 가격을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준다.
올해 신규 입점 업체는 맞춤형 지원도 받는다.
곡성몰은 상세페이지 제작 또는 온라인 광고비 지원을 통해 입점 업체가 자사의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업체들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곡성몰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은 곡성몰을 통해 직거래를 실현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곡성몰을 통해 곡성군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인식과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곡성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곡성군의 농특산물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성장할 곡성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