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특별 공간 운영
대학생 대상 20% 할인 혜택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는 12일 신규 캐릭터 '골골즈(GOLGOLZ)'의 첫 공식 캐릭터 상품을 오는 13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골골즈'는 기분이 좋으면 '골골'거리는 친구들이라는 뜻으로, 고양이가 만족할 때 내는 소리에서 착안해 탄생한 캐릭터다. 지난해 11월 무료 이모티콘으로 처음 공개되었으며, 단 일주일 만에 약 8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MZ세대에게 친숙한 '골골송 동아리' 콘셉트와 밈 콘텐츠를 통해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굿즈는 ▲인형 ▲쿠션 ▲키링 ▲파우치 ▲마우스패드 등 총 21종으로,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
카카오프렌즈가 신규 캐릭터 '골골즈(GOLGOLZ)'의 첫 공식 캐릭터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카카오] |
또한, 굿즈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 '골골송 동아리방'을 콘셉트로 한 특별 공간이 마련된다. 방문객들은 주인공 '김콩이'와 '박밤이'가 춘식이와 함께 어울리는 모습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고,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톡 대학생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카카오 측은 "이번 굿즈 출시를 통해 '골골즈' 팬들이 일상에서도 캐릭터의 매력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골골즈'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