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아카데미 진행
AI 에이전트, 초개인화 등 최신 주제 강의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다음달 5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9시 '인공지능(AI) 리더 아카데미 3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AI 시대를 선도할 기업 및 공공기관 리더들을 대상으로, 올해 AI 최신 트렌드와 기술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 |
한국인공지능협회는 다음달 5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인공지능(AI) 리더 아카데미 3기' 과정을 운영한다. [자료=한국인공지능협회] 2025.02.11 biggerthanseoul@newspim.com |
총 8강으로 구성된 이번 과정은 2025년에 주목받는 AI 트렌드를 통해 AI 에이전트, 초개인화, 양자 AI 등 최신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을 이해하고 이를 경영 전략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이번 아카데미의 강사진으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김갑진 교수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 ▲네이버 클라우드 김필수 리더 ▲블루닷AI연구소 강정수 소장 ▲파인특허법률사무소 강민호 대표변리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윤창희 팀장 ▲한양대 차경진 교수 ▲인공지능연수원 권영우 원장이 참여해 각자의 실질적인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공지능 관련 수요 및 공급 기업의 CEO, 임원, 팀장급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임원 및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약 30명 내외로, 관심 있는 리더들은 한국인공지능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권영우 원장은 "이번 3기 아카데미는 AI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전략과 통찰을 제공할 것"이라며 "참가자들은 AI 시대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3기 아카데미의 수료생들은 향후 한국인공지능자격센터에서 발급하는 CAIO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