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S5·S6블록 대상…미래형 도시로 조성될 예정
이 시장 "교통·일자리·환경 갖춘 자족도시 만들 것"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창릉지구 내 A4·S5·S6 블록의 주택전시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7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진현환 국토교통부 차관,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국회의원,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고양창릉주택전시관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5.02.08 atbodo@newspim.com |
개관식에서 이동환 시장은 "고양창릉 신도시가 뻥 뚫린 교통과 양질의 일자리, 자연 친화적 환경을 모두 갖춘 지속 가능한 자족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고양시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삶의 터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창릉신도시는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자족 기능을 갖춘 미래형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고양창릉주택전시관 내부. [사진=고양시] 2025.02.08 atbodo@newspim.com |
그런 의미에서 이번 주택전시관 개관은 창릉신도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첫 번째로 시작된 고양창릉지구의 본 청약은 총 1792세대를 공급하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28년 1월이다.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대형마트, 창릉천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단순한 주거를 넘어 미래 삶의 질을 높이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