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화성특례시는 시 서남부권역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활용해 찾아가는 건강증진 교육 '건강키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 |
교육 모습. [사진=화성시] |
아동의 건강한 생활 태도와 습관 형성을 위한'건강키움'프로그램은 체험 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진행되며 생활에서 노출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대비해 심폐소생술 모형을 통한 CPR교육, 짝꿍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체활동 운동교육,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이 진행된다.
뿐만아니라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5세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놀이 형식의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실시된다.
체험관 방문이 어렵다면 자체적인 교육을 위한 손씻기, 성교육 등을 위한 교구대여 예약도 가능하다.
또 시는 참여한 기관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지표로 모니터링 해 아동의 건강습관 및 건강인식을 정립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아동의 연령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곽매헌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어린이, 아동이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형성해 평생 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키움, 어린이건강체험관 등 프로그램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기관별 단체 예약 신청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031-5189-3542, 6252)로 문의하면 된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