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 독려
[의정부=뉴스핌] 신선호 기자=의정부시가 20일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전 직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동근 시장이 1월 20일 '전 직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렴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
시청 중앙현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시장, 부시장, 국장, 의정부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진 등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홍보지를 배부하며 청렴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김동근 시장이 1월 20일 '전 직원과 함께하는 설맞이 청렴실천 캠페인'을 진행한 뒤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의정부시] |
또한, 부패없는 청렴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보자는 의미로 부패딱지를 청렴딱지로 뒤집는 '청렴 딱지치기' 행사도 진행했다.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부패없고 달달한 초콜릿'을 제공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김동근 시장은 "오늘 청렴 캠페인이 의정부시 공직자로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설 연휴 기간 모두 함께 공직기강 확립에 노력해 건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