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서 가장 많은 190개 ETF 라인업 구축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의 퇴직연금'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의 퇴직연금'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신한은행]2025.01.10 dedanhi@newspim.com |
이번 개편을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이 퇴직연금의 수익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그래프를 활용해 나의 수익률 변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호등' 기능을 통해 상품 위험도를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상품 관련 뉴스를 제공해 고객이 수익률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특히 ETF 거래 시 기존의 3단계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이 한 번에 상품 변경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편으로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190개의 ETF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의 수익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품을 선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개편으로 퇴직연금의 수익률 확인이 더 쉬워졌으며, 맞춤형 자산관리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