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승 이상 모든 차량 소화기 의무 설치해야
엔카 이용자 대상 500명 추첨…소화기 증정
[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소방청은 엔카닷컴과 함께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하는 '세이프 마이 라이프 &카(SAFE MY LIFE &CAR) 캠페인'을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정된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이다.
차량용 소화기 '세이프 마이 라이프 &카 캠페인' 포스터=소방청 제공2025.01.02 kboyu@newspim.com |
소방청에 따르면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지난해 12월 1일 이후 제작·수입·판매되는 자동차와 중고 매매로 소유권이 변동된 5인승 이상의 모든 자동차는 차량용 소화기 의무 설치 대상이 된다.
캠페인은 엔카(ENCAR)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500명을 선정해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자는 앱 메인 화면의 '엔카 비교 견적' 메뉴에서 본인 차량 시세를 확인한 후, 캡처한 화면을 업로드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공되는 차량용 소화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에서 인증받은 제품이다.
백승두 소방청 대변인은 "차량용 소화기가 화재 초기 대응에 가장 효과적인 도구"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국민이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고 사용법을 익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