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환경 개선 및 교육 혁신 공로 인정
[포천=뉴스핌] 최환금 기자 =포천시는 지난 30일 교육협력사업의 공로로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교육 발전을 목표로 한 다양한 교육 정책을 추진해 왔다.
이번 감사장 전달식은 포천시청에서 진행됐다. 백영현 포천시장과 김재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관계 공무원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미래 선도하는 교육도시 실현" [사진=포천시] 2024.12.31 atbodo@newspim.com |
포천시는 2024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미래인재핵심역량함양 사업 ▲교육시설 및 환경개선 협력사업 ▲학생 통학지원 협력사업 ▲무상교복 및 무상급식 지원사업 등을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교육 환경 개선에 큰 기여를 했다.
포천시는 또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교육혁신 기반을 강화하고, 포천 에듀케어플랫폼 조성을 위한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다. 이는 포천시의 교육 정책이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것을 의미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 정책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도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