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배당 고수들이 선택한 인기 배당주' 공개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키움증권이 19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 '영웅문S#'의 '미국주식 배당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투자 금액에 따른 예상 배당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하는 배당금에 맞추어 최적의 배당주를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키움 배당 고수들이 선택한 주식' 화면에서는 고액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인기 배당주 20종목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은 배당금을 가장 많이 받는 상위 10% 고객들의 매수 종목을 실시간으로 알림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지금 사면 배당 받을 수 있는 주식'과 '매년 배당금을 늘려온 배당 귀족 주식' 등의 정보로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배당주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키움증권] 2024.12.19 stpoemseok@newspim.com |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자신의 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투자자가 목표 배당금액이나 가능한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가장 최적화된 배당주를 선정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준다. 예를 들어, 월 100만원의 배당금을 받기 위해 어떤 종목을 얼마 투자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배당 시뮬레이션 서비스는 미국주식 배당주를 통해 안정적이고 꾸준한 현금 흐름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투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키움증권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한 증권사로, 미국 주식을 매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