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플리마켓과 청년 인재마켓, 청년 콘서트 등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청년 축제ㆍ행사를 통합브랜딩한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가 막을 연다.
남양주시 크리스마시 청년 페스타 포스터[사진=남양주시]2024.12.08 hanjh6026@newspim.com |
시는 8일 크리스마스 청년페스타가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6시간 동안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청년 플리마켓과 청년 인재마켓,청년 콘서트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청년 플리마켓은 남양주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참여해 25여개의 개성 넘치는 부스를 선보이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머들러, 와인잔, 머그컵 등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청년 인재마켓은 청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프로필을 등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취·창업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현장에서 자신의 재능과 프로필 등록 시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청년 콘서트는 연말 시즌에 맞춘 다채로운 음악을 제공한다.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에 걸쳐 청년광장에서 진행되며 1부는 청년밴드 공연, 2부는 청년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크리스마스 청년페스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 청년블로그 또는 청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남양주 청년들과 시민들에게 행복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면서"온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