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 4만장 한정판 출시
출시 기념 7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캐시백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다양한 혜택을 마음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의 대표 체크카드 'ONE 체크카드'와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 '깜자'가 만났다.
케이뱅크는 4일 '소심한 강아지 깜자' 캐릭터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을 4만 장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4일 '소심한 강아지 깜자' 캐릭터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을 4만 장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케이뱅크] |
'깜자'는 감자를 닮은 듯한 귀엽고 친근한 강아지 캐릭터로 소심하지만 순수하고 착한 성격을 지녔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귀여운 표정과 포즈, 아기자기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이모티콘 시리즈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TOP 20'에 선정됐으며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해 인기 캐릭터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깜자 에디션'을 출시한 'ONE 체크카드'는 ▲편의점·카페·배달·OTT·영화 7% 캐시백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 ▲결제 횟수가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캐시백 1000원을 지급하는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마음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다.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필요한 혜택을 골라 쓸 수 있고 전월 실적 조건이나 연회비가 없는 점이 특장점이다. 'K-패스' 기능 탑재와 함께 대중교통 캐시백(3000원)을 추가해 교통 혜택도 더했다.
케이뱅크는 '깜자' 캐릭터만의 특징을 살린 'ONE 체크카드' 디자인 3종 ▲빼꼼 깜자 ▲찰싹 깜자 ▲연말 깜자를 4만 장 한도로 준비했다. 해당 디자인 3종은 평균 연령 30대인 케이뱅크 임직원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했다. 3종 중 하나를 골라 발급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신청은 물론 기존 ONE 체크카드 발급 고객도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4만 장이 소진되면 신청을 마감한다.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캐시백 프로모션'은 모든 신청 고객에게 이달 22일까지 7만원 이상 단건 결제 시 현금 5000원을 즉시 돌려받을 수 있는 캐시백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깜자'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있다. 카드를 발급받아 이달 22일까지 30만 원 이상 누적 결제하면 200명을 추첨해 깜자 담요를 증정한다. 50만원 이상 누적 사용 고객은 100명을 추첨해 깜자 페이스 쿠션을 제공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ONE 체크카드'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깜자 캐릭터가 만나 고객들에게 금융 혜택과 생활 속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이러한 재미 요소가 사업 성과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는 캐릭터를 활용한 인기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토대리' 캐릭터 체크카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해 4만 장을 완판하고 1만 장을 앵콜 출시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다이노탱'(DINOTAENG)과도 협업해 '궁금한 적금', 캐릭터의 단계별 성장을 경험하는 '돈나무 키우기' 서비스 등을 각각 제공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