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지난 8월 물관리 최우수기관 수상에 이어 지방공기업 발전과 하수도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강원특별자치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
강원 동해시청 [사진=동해시청] 2020.11.13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도지사 표창은 하수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아 우수한 경영실적으로 지방공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분류식 하수관거 정비사업과 효율적인 하수처리시설 운영을 위한 국·도비 등 재원 확보에 힘쓴 성과로 이뤄졌다.
동해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방상수도 중장기 경영관리계획 수립과 상하수도 요금 현실화 용역 발주 등 재정 건전성 확립을 위한 경영개선 노력을 기울였으며, 고객 요금납부 편의를 위한 서비스 도입과 민원 사전예고제를 추진해 고객 만족 경영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또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노후 상·하수관 정비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했을 뿐만아니라 예산 절감으로 공기업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전관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경영개선과제 추진을 통해 지방공기업 경영 효율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