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미관 등 개선 차원…다음달 6일까지 진행
[양평=뉴스핌] 한종화 기자 =양평군이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개성 넘치는 옥외광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움으로 개최하는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출품 전시회가 막을 연다.
양평군이 올해 처움으로 개최하는 아름다운 간판공모전 출품 전시회 포스터[사진=양평군]2024.11.25 hanjh6026@newspim.com |
군은 제1회 아름다운 간판공모전 출품 전시회가 다음달 6일까지 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 창작 분야는 주민 누구나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설치된 간판 분야는 광고주, 옥외광고사업자, 광고물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다.총 14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출품된 작품의 우수작은 온라인 주민참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현장에서 온라인 심사가 가능하며 전시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QR코드를 통해 연계된 홈페이지에서 작품 설명을 보고 주민 누구나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우수한 작품을 심사할 수 있다. 주민들의 심사는 전문위원의 심사 결과와 합산돼 반영된다.
전진선 군수는 "아름다운 간판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을 넘어 도시의 지역경관과 개성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우수작을 선정함으로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도시 미관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