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부여군에서 개최된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장에서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동시이사장선거)와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는 그간 각 새마을금고가 자체적으로 선거를 관리했으나 다음해 3월 5일 진행되는 '제1회 동시이사장선거'부터 선거관리위원회가 의무적으로 위탁받아 전국 1195개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동시에 선출한다.
![]() |
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부여군에서 개최된 백제고도부여국화축제장에서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동시이사장선거)와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충남선거관리위원회] 2024.10.28 gyun507@newspim.com |
이에 충남선관위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부여국화축제 현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선거포토박스존, 어린이 투표체험, 선거퀴즈 다트 던지기 등 체험이벤트를 통해 새마을금고선거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많은 국민들이 내년에 진행되는 제1회 동시금고이사장선거에도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정치가 지금보다 더 깨끗하고 좋은 정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소액다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