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저녁 7시 클라이밍 프로그램 운영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서구는 청년활동공간 청춘정거장과 암벽등반센터 어웨이크클라이밍이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남-님은 재밌어!'를 공동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대전 서구가 공동으로 예산을 투입해 취업을 준비하는 15세~39세 청년들의 활기찬 일상 및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춘정거장이 운영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대전 서구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남-님은 재밌어!'. [사진=대전 서구] 2024.10.23 gyun507@newspim.com |
클라이밍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클라이밍 규칙과 에티켓, 클라이밍과 낙법 자세 등을 배우고 다양한 클라이밍 구간에서 자유롭게 클라이밍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사회 초년생 기본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대전서구청년정보플랫폼에서 하면 된다.
서철모 청장은 "청년활동공간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일상과 취업활동에 지친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