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소통·공유
[수원=뉴스핌] 노호근 기자 = 경기 수원교육지원청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오는 22일에 수원과 화성오산 지역의 유치원 원감 및 특수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 연계 유·특 교(원)감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역 연계 유아-특수 교(원)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사진=수원교육지원청] |
이번 연수는 '화수분처럼 샘솟는 리더의 지혜'(화성오산과 수원의 원감이 함께 모여 분수처럼 샘솟는 리더의 지혜 나누기)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접 지역인 수원과 화성오산이 연계하여 지역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역교육 현장에서 유아교육 및 특수교육 관리자들의 리더십과 조직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과정과 방과후 과정의 연계를 촉진하여,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상체질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심신 관리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 ▲유치원 운영 관리 사례 공유 등의 실질적인 내용을 다루며, 참가자들은 그룹별 토론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유치원과 특수학교 관리자 간 소통을 통하여 최근 유치원에 증가하고 있는 발달 지체 유아 및 심리 정서 지원 필요 유아 등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과 특수학교 간의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간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 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