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백승은 기자 =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복권 과몰입과 도박 중독을 예방하는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동행복권이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함께 10월 1일부터 28일까지 '2024 건전한 복권생활 만들기'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총 4회로 진행되는 2024 건전한 복권생활 만들기 캠페인은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건전구매 서약서 작성 및 도박문제 자가 진단 테스트(CPGI)를 완료하면 된다. 참여자 중 55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올해 총 4회로 기획된 온라인 캠페인에 모두 참여한 사람들은 추가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커피머신 등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이전 회차 이벤트 기간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동행복권 홈페이지 내에서 이벤트 추가 참여가 가능해 추후 경품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김정은 동행복권 건전화본부 본부장은 "복권은 타 사행산업보다 심각한 중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만 복권 과몰입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소액으로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전하게 복권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동행복권] 2024.09.30 100wins@newspim.com |
100wi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