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조선기자재 전문기업 현대힘스가 DNV.GL(노르웨이선급협회)로부터 취득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을 16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ISO 인증은 국제표준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사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이번 인증에서 현대힘스는 폐기물 절감과 사업장 무재해 등 다양한 전략과제를 추진한 결과 올해 진행된 재인증 심사에서 안전·보건·환경·품질 경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현대힘스 로고. [사진=현대힘스] |
현대힘스의 자회사인 원하이테크 또한 DNV.GL(노르웨이선급협회)로부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올해 최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원하이테크는 안전·보건·환경·품질 분야에서 신규 인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현대힘스는 HD현대중공업과 지능형 용접시스템 기술이전 상생협약을 맺는 등 안전 및 보건관리뿐만 아니라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현대힘스 관계자는 "선체구조 및 의장품 제작 사업에 있어 앞으로도 고객사 중심의 고품질 제품 공급과 신뢰성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기술이전 상생협약을 확대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