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쌤이 일타강사로 등장, 현대제철 채용 면접 관련 강의
'밀어서 철벽해체' 캠페인 일환, 친근한 기업 이미지 전파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제철이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빠더너스 문쌤의 현대제철 면접 특강'을 9일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제철이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빠더너스 문쌤의 현대제철 면접 특강'을 9일 공개했다. [사진=현대제철] 2024.08.09 dedanhi@newspim.com |
이번 콘텐츠는 빠더너스의 간판 캐릭터인 '문쌤(문상훈 배우)'이 일타강사로 등장해, 특유의 화법과 유머로 현대제철 채용면접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현대제철은 이 콘텐츠를 통해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전파하고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상에서는 현대제철의 기술력과 복지 혜택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면서, 취업준비생들이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현대제철의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인 'H CORE'가 남극 장보고 과학기지에 적용된 사례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을 간접적으로 알리거나, 직원들의 다양한 복지 혜택을 코믹한 상황을 통해 설명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전하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에 대한 다양한 면모를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최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함께한 댄스 영상을 업로드하는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현대제철의 기업 이미지 쇄신과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친근하게 전달하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