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부착물 '제동기' 추가
경쟁전 시즌 31도 시작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31.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클랜 시스템 개선이다. 새롭게 도입된 '클랜 챌린지'와 '클랜원 미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클랜 보급 비행기'의 게이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에 따라 비행기 등급이 결정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클랜 전리품' 보상이 향상된다.
또한 '클랜 토큰'이라는 새로운 재화가 추가되었다. 플레이어들은 이 토큰을 이용해 클랜 태그 플레이트, 샌드박스 모드 생성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신규 부착물 '제동기'가 추가되었다. 제동기는 대부분의 돌격소총, 지정사수소총, 일부 산탄총에 사용 가능하며, 사격 시 시야 흔들림과 반동을 줄여준다. 이와 함께 홀로그램 조준기, 엄지 그립 등 일부 부착물의 밸런스도 조정되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경쟁전 시즌 31이 시작되었다. 크래프톤은 시즌 30의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골드 랭크 이상 플레이어에게는 '경쟁전 무기 스킨'이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 31.1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