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와 구름 다루는 젊은 신선 콘셉트...매구·우사에 이어 동양적 색채 강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펄어비스가 30일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도사'를 전 국가에 동시 업데이트했다.
도사는 구름과 안개를 다루는 젊은 신선 콘셉트로, 매구와 우사에 이어 동양적 색채가 강한 클래스다. 주무기로 환도를, 보조 무기로 곰방대를 사용하며 음양의 기운을 활용해 안개를 피우거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공격한다.
주요 기술로는 안개 병사를 소환하는 '뭉게구름', 양의 기운을 모아 열기를 품은 안개로 공격하는 '가을벼락', 구름 장수를 소환하는 '태극', 이동 기술인 '깃털 구름' 등이 있다.
[사진=펄어비스] |
이날부터 신규 시즌 '썸머'도 시작됐다. 모험가들은 새 시즌 서버에서 도사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시즌 졸업 보상으로는 일반 혼돈 미확인 문양 각인서보다 최소 능력치가 높은 '영롱한 혼돈 미확인 문양 각인서'가 제공된다.
앞서 지난 27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2024 하이델 연회'에서는 100여 명의 모험가가 참석한 가운데 신규 클래스 도사와 시즌 썸머 외에도 새로운 서바이벌 콘텐츠인 '아즈낙 전장', 신규 지역 '별무덤'과 신규 장비 '검은별 무기', 월드경영 신규 지역, '수마의 성'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공개됐다.
펄어비스 측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해진 검은사막 모바일의 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모험가 여러분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신규 클래스 도사와 2024 하이델 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