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활동을 통한 투자자와의 신뢰 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
회사 주요 성과 및 주요 포트폴리오 소개가 주요 내용
상장 앞두고 있는 비모뉴먼트·루미르·SG헬스케어·마키나락스 소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벤처투자의 정석' HB인베스트먼트는 회사의 주요 성과 및 정보 제공을 위한 '2024년도 상반기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 홍보) 뉴스레터'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HB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월 코스닥 상장 당시 적극적인 주주 및 투자자 소통을 약속한 바 있다. 회사의 IR 뉴스레터 발행은 지속적인 IR 활동을 통한 시장 및 투자자와의 신뢰 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HB인베스트먼트의 IR 뉴스레터는 회사의 주요 성과를 공유함과 동시에 회사가 투자한 주요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IR 뉴스레터에는 지난 1월 코스닥 시장 상장, 성공적인 펀드 청산 및 신규 펀드 결성 등 회사의 주요 성과가 포함됐다.
HB인베스트먼트 로고. [사진=HB인베스트먼트] |
또한, 주요 포트폴리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 이번 상반기에는 비모뉴먼트, 루미르, SG헬스케어, 마키나락스가 소개됐다. 비모뉴먼트는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 사업 가속화가 기대되는 회사의 주요 포트폴리오다. 지난해 상장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며 상장 절차를 본격화한 기업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지난 3월 신청서를 제출한 지구 관측 인공위성 개발 기업 '루미르', 지난 4월 스팩 합병 신청서를 제출한 AI의료 영상 진단기기 개발 기업 'SG헬스케어', 지난 5월 신청서를 제출한 산업 특화 AI 솔루션 기업 '마키나락스' 등 세 기업이 소개됐다.
HB인베스트먼트 황유선 대표이사는 "주주 및 투자자와의 밀접한 소통으로 신뢰도를 높임과 동시에 적극적인 IR 활동 진행을 위해 이번 IR 뉴스레터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IR 뉴스레터를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발행함으로써 HB인베스트먼트만의 차별화된 투자 가치를 제공하는 등 투자자와의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