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 박차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는 26일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이뮤터블 zkEVM'을 적용,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이뮤터블 zkEVM'은 게임 및 NFT에 특화된 블록체인으로, 'zero-knowledge roll-up' 기술을 활용해 보안성과 함께 높은 확장성, 낮은 가스비가 특징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게임 육성을 위한 '에코시스템 부스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의 재원은 이뮤터블에서 집행하며, 마브렉스는 MBX를 활용할 유망 개발사 발굴 등 실질적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사진=마브렉스] |
홍진표 마브렉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코시스템 부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신규 게임들이 마브렉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브렉스는 클레이튼 생태계와도 MBX 토큰, NFT 등 관련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마브렉스 및 MBX 생태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