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하는 황녀님' 이틀간 웹툰 실시간 랭킹 및 주간 랭킹 1위 기록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 론칭 당일 웹툰 실시간 랭킹 및 판타지 부문 1위 기록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가 자회사이자 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작의 신작 웹툰 소식을 25일 전했다.
스토리작은 신작 웹툰 '일코하는 황녀님'과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를 지난 14일과 15일 카카오페이지에 각각 단독 론칭 했으며, 두 작품 모두 전체 웹툰 실시간 랭킹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신작 모두 스토리작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웹툰화 한 노블코믹스 작품으로, 각각의 웹툰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일코하는 황녀님 표지. [사진=대원미디어] |
스토리작은 웹소설을 통해 원천 IP 확보하고, 인기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제작하고 론칭하는 선순환 구조를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웹툰의 흥행에 힘입어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만큼, 웹소설-웹툰 양 사업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원천 IP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스토리작은 대원미디어 그룹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스토리작의 웹소설-웹툰 사업에서도 선순환을 통환 성과를 축적해 나가고 만큼, 향후 전사적 측면의 OSMU 사업으로 확대돼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