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올림픽의 날을 맞이해 올림픽 가치 확산을 위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2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는 1988 서울 올림픽 참가 선수단 초청 행사가 열렸다. 서울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메달리스트를 비롯해 지도자, 심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2024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고 격려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왼쪽)이 2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양충연 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에게 2024 파리 올림픽 선수단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4.06.24 zangpabo@newspim.com |
조현재 이사장은 "서울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이끈 영웅들을 한 자리에 모시게 돼 큰 영광이다"라며 "파리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의 선전을 여기에 계신 선배들과 함께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1984 LA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상임감사는 "올림피언으로서 이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 가슴이 뭉클하다"라며 "이번에 출전하는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둔 뒤 건강하게 돌아오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올림픽의 날인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캠페인.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2024.06.24 zangpabo@newspim.com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지정한 올림픽의 날인 23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선 체육공단이 주도하는 스포츠 ESG 얼라이언스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날 '올림픽데이 런' 참여자를 대상으로 폐의약품과 운동 보충제 교환, 다회용 컵에 생수 마시기, 전문 코치에 의한 주법교육·분석 및 국민체력100의 체력 측정·처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zangpab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