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AI 리더 스태츠퍼폼의 스포츠 데이터와 옵타 AI 기반 제품 국내 배포 판권 확보
옵타 AI와 글로벌 최고 수준 옵타 데이터 활용한 스포츠 산업 성장 기대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AI 및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는 세계적인 스포츠 AI 기업 Stats Perform(스태츠퍼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스태츠퍼폼은 전 세계 스포츠 산업을 대상으로 스포츠 데이터와 AI 기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스포츠 팬, 고객 확보는 물론 스포츠 팀 승리 확률을 높이는 데 사용 가능하다. 주요 고객으로는 축구, 야구, 농구 연맹 등과 글로벌 저명 스포츠 리그, 클럽, 스포츠 방송사, 라이브 스코어 앱, 스포츠 미디어 등이 있다.
스태츠퍼폼의 Opta(옵타) 데이터는 글로벌 스포츠 스토리텔링 및 분석의 핵심으로 꼽힌다. 옵타 데이터는 심층적이고 상세한 실시간 데이터와 예측을 기반해 운영된다. 고객들은 다양한 데이터 피드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는 물론 위젯, 분석, 콘텐츠 생성 도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이사(왼쪽)와 스태츠퍼폼 제프 아놀드(Jeff Arnold)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DS테크] |
회사 관계자는 "스태츠퍼폼의 심층적인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과 옵타 AI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MDS테크의 전문적인 기술자원, 지원, 업계 노하우와 결합해 국내 스포츠분석산업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며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스태츠퍼폼의 제품과 서비스가 스포츠 중계, 경기 분석 시장 외에도 각 구단의 선수 분석, 영입 관리 등 한국 프로스포츠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활용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팬들이 국내외 경기에 보다 큰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MDS테크는 30년간의 IT 업계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 현장에 맞춤 솔루션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AI/ML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 전문 기술 지원,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국내외 1000여곳의 유려한 IT 업계 기업 들과의 네트워크로 선진화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