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승진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8일 충남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해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정책의 성공 방안에 대한 현장 관계자의 의견을 듣는다.
교육부는 이 부총리가 '제32차 찾아가는 함께차담회'를 열고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에 필요한 지원 사항 등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는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서 열린 제4회 한·일·중 교육장관회의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디지털 대전환시대 한·일·중 3국이 혁신과 협력을 통해 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주제로 열렸다. |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역·국가에 필요한 특수 산업분야, 지역 기반 산업 인재를 기르기 위해 지자체-교육청-지역 기업-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맺고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고등학교이다.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는 올해 첫 협약형 특성화고 선정 학교다. 기업 소프트웨어(SW)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SAP 코리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공동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원 연수, 우수 학생 장학금 지급 등의 계획을 제시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에 참여한 다양한 주체들의 약속이 이행된다면 지방시대의 문을 여는 좋은 사례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chogiza@newspim.com